검색

대학생활

말씀

171130(목) MDiv 종강예배_주님의 기도제목_조성헌 총장

페이지 정보

  • 날짜 : 2017년 11월 30일
  • 설교자 : 조성헌 총장
  • 제목 : 주님의 기도제목

본문

요한복음 17:1~26
17:1 예수께서 이것들을 말씀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보시며 말씀하셨다. "아버지, 때가왔습니다. 아버지의 아들을 영광스럽게 하셔서, 아들로 아버지를 영광스럽게 하게 하소서.
17:2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이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모든 이를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습니다.
17:3 영생은 이것이니, 곧 유일한 참 하나님이신 아버지를 아는 것과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.
17:4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완성하여, 내가 땅에서 아버지를 영광스럽게 하였습니다.
17:5 아버지, 세상이 있기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누리던 그 영광으로 이제 나를 아버지와 함께 영광스럽게 하소서."
17:6 "나는 세상에서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나타냈습니다. 그들은 아버지의 것이었는데 아버지께서 그들을 내게 주셨으며, 그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지켰습니다.
17:7 이제 그들은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이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을 알았습니다.
17:8 나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말씀들을 그들에게 주었고 그들은 받았으며,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나온 줄을 참으로 알았고, 또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었습니다.
17:9 내가 그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. 내가 세상을 위하여 기도하지 않고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니, 이는 그들이 아버지의 것이기 때문입니다.
17:10 내 것은 다 아버지의 것이고 아버지의 것은 내 것입니다. 내가 그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았습니다.
17:11 나는 더 이상 세상에 있지 않으나 그들은 세상에 있습니다. 내가 아버지께로 갑니다. 거룩하신 아버지,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지키셔서 그들도 우리처럼 하나가 되게 하소서.
17:12 내가 그들과 함께 있을 때에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지켜 보호하였습니다. 그러므로 그들 가운데 하나도 멸망하지 않았고 오직 멸망의 자식 뿐이니, 이는 성경이 이루어지게 하려는 것 입니다.
17:13 이제 나는 아버지께 갑니다. 이제 내가 세상에서 이것들을 말하는 것은, 그들이 내 기쁨을 그들 안에 충만히 가지게 하려는 것입니다.
17:14 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그들에게 주었더니, 세상이 그들을 미워하였습니다. 이는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않은 것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않기 때문입니다.
17:15 내가 기도하는 것은 아버지께서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기 위함이 아니라 그들을 악한 자에게서 지켜 주시기 위한 것입니다.
17:16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않은 것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습니다.
17:17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소서.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입니다.
17:18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같이 나도 그들을 세상에 보내었습니다.
17:19 또 내가 그들을 위하여 나 자신을 거룩하게 하는 것은 그들도 진리로 거룩해지게 하려는 것입니다."
17:20 "내가 구하는 것은 이들만 위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말을 통해 나를 믿을 자들도 위한 것입니다.
17:21 아버지, 아버지께서 내 안에,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처럼 모두 하나가 되어 그들도 우리 안에 있게 하소서.그리하여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세상이 믿도록 하소서.
17:22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그 영광을 나도 그들에게 주었으니, 이는 우리가 하나인 것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.
17:23 내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신 것은 그들을 하나로 온전하게 하셔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,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같이 그들도 사랑하셨다는 것을 세상이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.
17:24 아버지,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자들도 내가 있는 곳에 나와 같이 있게 하시고, 세상 창조 전부터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내 영광을 그들도 보게 하소서.
17:25 의로우신 아버지, 세상은 아버지를 알지 못하였으나 나는 아버지를 알았고, 이 들도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알았습니다.
17:26 내가 그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알게하였고 또 알게 할 것입니다. 이는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그 사랑이 그들 안에 있고 나도 그들 안에 있게 하려는 것입니다."